숨프로

중고등학생들의 이성교제는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본문

토론

중고등학생들의 이성교제는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report114 2021. 2. 25. 16:57

대인관계의 심리학

주제: 중고등학생들의 이성교제는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장점과 단점 각각에 대해 기술하고, 이상적인 중고등학생들의 이상적인 이성교제에 대해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중고등학생등의 이성교제는 올바르고 적절한 선택이 함께한다면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먼저 장점으로는 친구의 우정과는 다르게 사랑의 의미와 기쁨을 알게 될 수 있으며, 이 경험이 장래 배우자를 결정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음으로 단점으로는 과유불급이라, 지나치게 몰입하면 학업성취도가 떨어질 수 있으며, 동성친구관계가 소원해질 수 있다.

 

  이상적인 이성교제란, 첫 번째로 학업성취나 진로 고민, 교우관계를 함께 나누며 발전할 수 있는 관계, 두 번째로 바른 성교육을 통한 성관념이 확립된 관계, 세 번째로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관계라고 볼 수 있다. 사랑은 세계가 확장되는 경험을 하게 해준다. 연인으로 인해 학업이나 진록, 친구관계의 확장뿐만 아니라,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할 수도 있으며, 사랑의 친밀감과 열정 및 헌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다. 이에 대해 바람직한 가이드라인은 부모님이 의견을 제시하는 방법이 있지만, 선택과 결정은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줘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