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프로

글로벌 시대의 다양한 테이블 매너를 익혀야 하는 이유를 본인의 객관적인 사실을 경험으로 서술하시오. 본문

토론

글로벌 시대의 다양한 테이블 매너를 익혀야 하는 이유를 본인의 객관적인 사실을 경험으로 서술하시오.

report114 2021. 3. 4. 16:30

생활예절

주제: 글로벌 시대의 다양한 테이블 매너를 익혀야 하는 이유를 본인의 객과적인 사실을 경험으로 서술하시오.

 

  테이블 매너, 즉 식탁 예절은 식사에 함께하는 사람들이 지켜야 할 태도와 행동양식에 관한 규칙이라고 할 수 있다. 타인에게 실례가 되거나 불쾌한 감정을 주지 않기 위해 지켜야 할 예의범절이다. 이러한 규칙들은 시대에 따라 또 나라에 따라 다르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 라는 말처럼 당장 외국에 가면 그 나라의 식문화와 식사예절에 따라서 먹는 것이 그 나라를 존중해 주는 것과도 같다.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여행 왔을 때도 우리나라의 식문화를 배우고, 따라 하는 이유도 그와 같다. 이제는 지구촌 세계에 살면서 나라 간의 왕래가 많아졌고, 예의와 존중의 한 표현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본다. 

  실제 외국인과 무역 교류를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이러한 매너에 대해서 공부를 하기도 한다. 왜냐하면 계약의 승패가 이러한 매너에서 좌우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너를 익히면 상대방이 불쾌할 상황 자체를 만들지 않고, 오히려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들게 할 수 있다. 그만큼 글로벌한 테이블 매너를 익히는 것은 중요하다.

Comments